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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에 앞서



게임 개발, 무엇을 공부해야할까?

  1. C++, STL

    • 『C++ 기초플러스』, Stephen Prata, 성안당, 2013. 08. 20

    •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오렌지미디어

  2. Win API (OS 이해, 입출력 관리, 드로우, 컨트롤)

    • 『윈도우즈 API 정복. 제1권』, 김상형, 한빛미디어, 2006. 06. 26.

    • 『윈도우즈 API 정복. 제2권』, 김상형, 한빛미디어, 2006. 06. 26.

  3. Win API 2D (퍼즐 게임, 툴 연동, 횡 스크롤 2D)

  4. 2D 게임 포트폴리오

  5. MFC (툴 제작, 데이터 로드 기능)

  6. DirectX, OpenGL (행렬, 좌표계, 광원 텍스쳐, 메쉬, 렌더링 파이프 라인)

  7. 3D 게임 포트폴리오

  8. 자료구조 알고리즘

    • 『C언어로 쉽게 풀어 쓴 자료구조』, 천인국, 공용해, 하상호, 생능출판, 2014. 02. 14.

  9. 디자인 패턴 (심플턴, 옵저버, 팩토리 패턴, 컴포넌트 패턴)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Robert Nystrom, 박일, 한빛미디어, 2016. 06. 01.

    • 『GoF의 디자인 패턴: 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요소』, Erich Gamma, Richard Helm, Ralph Johnson, John Vlissides 김정아, 프로텍미디어, 2015. 03. 26.

  10. 인공지능

    • 대학 수업

  11. 운영체제

    • 『Operating System Concepts (9th Edition)』, Silberschatz, Galvin, Gagne, Wiley, 2013. 05. 01.

  12. 네트워크

    • 대학 수업

  13. 데이터베이스 SQL

    • 대학 수업

  14. 컴퓨터구조

    • 『컴퓨터 아키텍처』, 우종정, 한빛아카데미, 2014. 08. 08.

  15. 디버그

  16. 기타

    • 『C와 C++ 게임 코드로 알아보는 코딩의 기술』, 大圖 衛玄, 윤인성, 한빛미디어, 2016. 04. 01.

    • 『수학의 정석』, 홍성대, 성지출판.

    • 『High Top 물리I』, 김종권, 김성진, 김대규, 문연호, 두산동아.

    • 『High Top 물리II』, 김종권, 김성진, 김대규, 문연호, 두산동아.